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by 네잎클로버편집자 2023. 3. 1.
반응형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성공은 개인마다 다르게 정의할 수 있는 주관적인 용어입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습관이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공통적으로 관찰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습관 1: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삶에 책임을 지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능동적으로 접근합니다. 그들은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지 않고 스스로 기회를 만들어 냅니다. 그들은 주도권을 갖고 자기 동기를 부여하며 항상 자신의 환경을 개선할 방법을 찾습니다.

능동적이라는 것은 자신의 삶을 통제하고 외부 요인에 의해 행동이 좌우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행동을 취합니다. 그들은 두려움이나 자기 의심에 사로잡히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산된 위험을 기꺼이 감수합니다.

 

습관 2: 목적을 염두에 두고 시작하기

 

성공한 사람들은 뚜렷한 목적의식과 방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알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원하는 결과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그것을 향해 노력한다는 의미에서 끝을 염두에 두고 시작합니다.

명확한 비전이 있으면 성공한 사람들은 시간과 에너지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사소한 일에 방해받지 않습니다. 또한 자기 인식이 강하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목표와 가치에 부합하는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습관 3: 우선순위를 정하기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목표와 가치에 따라 시간과 에너지의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업무에 얽매이지 않고 중요한 일에 집중합니다. 이들은 해야 할 일과 시기를 명확히 파악하고 시간과 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우선순위를 정한다는 것은 다른 방해 요소보다 목표와 가치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업무에 대한 접근 방식이 체계적이고 절제되어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행 가능한 단계로 세분화한 다음 이를 달성하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합니다.

 

습관 4: 윈윈으로 생각하기

성공한 사람들은 인생에 대한 윈윈 접근 방식을 믿습니다. 그들은 세상을 한 사람의 이익이 다른 사람의 손실로 이어지는 제로섬 게임으로 보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상호 이익이 되는 설루션을 통해 모두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윈윈을 생각한다는 것은 관련된 모든 당사자에게 이익이 되는 설루션을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공감, 협업, 타협할 수 있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장기적으로 모두가 윈윈 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신뢰와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습관 5: 먼저 이해한 다음 이해받기 위해 노력하기

성공한 사람들은 경청을 잘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기 전에 다른 사람의 관점을 이해하는 데 시간을 할애합니다. 이들은 공감 능력이 뛰어나며 상대방의 입장에서 사물을 보려고 노력합니다.

먼저 이해하려고 노력한다는 것은 열린 마음과 비판적이지 않은 태도를 의미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적극적인 경청과 명확한 질문이 필요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양방향 프로세스이며 양쪽 모두 서로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습관 6: 시너지 효과

성공한 사람들은 시너지의 힘을 믿습니다. 이들은 함께 일할 때 혼자 일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이들은 다양한 관점과 아이디어에 개방적이며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기꺼이 협력합니다.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는 팀워크, 소통, 타협할 줄 아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함께 일하면 혁신적인 설루션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습관 7: 톱날을 날카롭게 하기

성공한 사람들은 자기 관리와 자기 계발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 웰빙을 추구하며 항상 자신을 개선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톱을 갈고닦는다는 것은 자기 성찰과 개인적 성장을 위한 시간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업계 동향을 파악하고, 개인 및 전문성 개발의 기회를 모색하는 등 스스로에게 투자합니다. 또한 운동, 명상,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 보내기 등 자기 관리 활동에 우선순위를 둡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개인이 목표를 달성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능동적으로 행동하기, 끝을 염두에 두고 시작하기, 우선순위를 정하기, 윈윈을 생각하기, 먼저 이해하고 이해받기, 시너지 효과를 내기, 톱질하기 등은 모두 성공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필수 습관입니다.

이러한 습관을 실천함으로써 개인은 자신의 삶을 통제하고,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협업하고, 개인의 성장과 자기 관리에 우선순위를 둘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은 직업이나 개인적 상황에 관계없이 개인이 목표를 달성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