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엔씨소프트 아마존 게임즈와 계약!!!

by 네잎클로버편집자 2023. 2. 28.
반응형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3/02/22/6RQGUR2U3BE57L5QFOKLP6V5Y4/

 

엔씨소프트, 아마존게임즈와 ‘TL’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엔씨소프트, 아마존게임즈와 TL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biz.chosun.com

 

엔씨소프트와 아마존이 2023년에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번 계약으로 인해 양사는 클라우드 기술 및 게임 개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되었다.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이라는건 무엇이며, 엔씨소프트와 아마존게임즈의 협력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이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Global Publishing Contract)은 게임 회사가 개발한 게임을 세계 각국에서 출시하기 위해 게임 퍼블리셔와 체결하는 계약을 말한다. 게임 회사는 게임의 기획, 개발, 제작을 담당하고, 게임 퍼블리셔는 게임의 마케팅, 판매, 유통을 담당한다.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은 게임 회사가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과 리소스를 지원받을 수 있고, 게임 퍼블리셔는 게임의 인기와 수익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양측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 또한 게임 회사는 전 세계적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으며, 게임 퍼블리셔는 국내외 시장에서 인기 있는 게임을 출시하여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게임 회사가 개발한 게임의 품질과 성능이 높아야 하며, 게임 퍼블리셔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게임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양측 간에 계약 내용과 이해관계를 명확하게 하여 불필요한 분쟁을 예방해야 한다.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은 게임 시장의 급변하는 트렌드와 경쟁 상황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회사와 게임 퍼블리셔는 긴 시간 동안 서로의 이익을 고려하며 협상하여 최선의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엔씨소프트는 MMORPG 게임 분야에서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동안 다양한 게임들을 출시하며 게임 시장에서 성장해왔다. 특히 2020년 이후 급성장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 출시한 차세대 MMORPG 'Project TL'을 통해 더욱 발전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아마존과의 계약으로 엔씨소프트는 아마존이 보유한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게임 서비스를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계약으로 인해 아마존 웹 서비스(AWS)는 엔씨소프트의 게임 서비스에 대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엔씨소프트는 게임 서비스를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AWS가 제공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기술들을 활용하여 게임 성능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AWS는 글로벌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 엔씨소프트가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면서도 안정적으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아마존과의 이번 계약은 엔씨소프트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AWS의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면서 안정적이고 높은 성능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게임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AWS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하여 엔씨소프트는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 있어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계약은 아마존과 엔씨소프트 모두에게 이익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된다. AWS는 게임 분야에서도 활약하며, 게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엔씨소프트는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게임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번 계약은 엔씨소프트의 게임 서비스를 AWS의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제공하는 사례로서 의미가 있다.

 

AWS는 이전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이번 계약은 게임 분야에서의 클라우드 기술 활용 사례로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인프라와 높은 성능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대한 해답으로 AWS의 클라우드 기술이 제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이번 계약을 통해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AWS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하여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면서도 안정적이고 높은 성능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향후 엔씨소프트가 게임 시장에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해볼 수 있다.

 

종합적으로, 엔씨소프트와 아마존의 2023년 계약은 양사 모두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AWS의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안정적이고 높은 성능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엔씨소프트는 게임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계약을 계기로 더 많은 게임 기업들이 AWS의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