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화덕 피자는? 물가의 고공 행진 하지만, 피자는 못 참지~

by 네잎클로버편집자 2023. 3. 4.
반응형

https://v.daum.net/v/20230304145331928

 

피자 한 판 '4만원' 시대 성큼 다가왔다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피자 한 판이 4만원에 육박하는 등 외식 물가의 고공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햄버거 프랜차이즈가 가격을 줄인상한 데 이어 피자 브랜드들도 메뉴 가격과 배달비

v.daum.net

 

피자는 의심할 여지없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리 중 하나이며, 수년 동안 그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물가의 고공행진으로 지갑을 여는 횟수는 줄어들었지만, 피자는 국민의 최애 음식입니다.

얇은 크러스트부터 딥 디쉬까지 다양한 토핑을 얹은 수많은 종류의 피자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화덕 피자가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유형의 피자는 전통적인 장작 화덕에서 조리되어 독특한 풍미와 식감을 선사합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2023년 화덕 피자의 가격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화덕피자가 무엇인가요?

 

장작 피자는 전통적인 장작 오븐에서 조리하는 피자의 한 종류입니다. 이 유형의 오븐은 벽돌이나 돌로 만들어지며 통나무를 태워 가열합니다. 화덕은 일반적으로 약 800°F의 온도로 가열되어 피자를 빠르게 익히고 독특한 풍미와 식감을 선사합니다.

 

장작 화덕 피자의 장점

 

장작 피자를 먹으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독특한 풍미와 식감

장작 피자는 다른 조리 방법으로는 재현하기 어려운 독특한 풍미와 식감이 있습니다. 화덕의 높은 열이 피자를 빠르게 익히고 바삭하고 살짝 탄 크러스트를 제공합니다. 토핑도 빠르게 익기 때문에 맛과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건강한

장작 화덕 피자는 고온에서 조리되기 때문에 빨리 익고 토핑의 영양분이 그대로 보존되어 다른 종류의 오븐에서 조리한 피자보다 건강합니다.

 

더 빠른 조리 시간

장작 피자는 다른 유형의 피자보다 훨씬 빠르게 조리되며 일반적으로 2분 이내에 완성됩니다. 따라서 피자가 준비될 때까지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에너지 효율

장작 화덕은 다른 유형의 오븐보다 에너지 효율도 높습니다. 화덕을 데우고 온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가 적기 때문에 에너지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장작 화덕 피자 가격

 

화덕 피자의 가격은 사용되는 재료, 피자의 크기, 레스토랑의 위치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장작 피자는 다른 종류의 피자보다 비쌉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높은 품질의 재료

화덕 피자를 제공하는 많은 레스토랑에서는 신선한 모차렐라 치즈와 산마르자노 토마토와 같은 고급 재료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재료는 다른 종류의 피자에 사용되는 저품질 재료보다 더 비쌀 수 있습니다.

 

전문 장비

장작 화덕은 설치 및 유지 관리 비용이 많이 드는 특수 장비입니다. 이 비용은 종종 더 높은 가격의 형태로 소비자에게 전가됩니다.

 

인건비

장작 피자는 매우 빨리 익기 때문에 숙련된 셰프가 준비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레스토랑의 인건비가 높아질 수 있으며, 이는 소비자에게도 전가될 수 있습니다.

 

위치

레스토랑의 위치도 화덕 피자의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물가가 비싼 지역의 레스토랑은 높은 임대료와 기타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피자 가격을 더 높게 책정할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최고의 가치를 얻는 방법

 

장작 피자는 다른 종류의 피자보다 비쌀 수 있지만, 가격 대비 최고의 가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팁입니다:

 

피자 나눠 먹기

많은 화덕 피자는 두 사람 이상이 나눠 먹을 수 있을 만큼 양이 많습니다. 피자 비용을 나누면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장작불 피자의 독특한 풍미와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할인 행사 찾기

장작 피자를 제공하는 많은 레스토랑에서 고객 유치를 위해 할인 및 특별 행사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할인 혜택을 잘 살펴보고 가능한 경우 혜택을 활용하세요.

 

작은 피자 선택하기

혼자 또는 단둘이 식사하는 경우 작은 사이즈의 화덕 피자를 주문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맛이나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 조사하기

화덕 피자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에 가기 전에 미리 조사를 해보세요. 다른 이용객의 리뷰와 추천을 찾아보고 가성비가 좋은 레스토랑을 찾아보세요.

 

결론

 

화덕 피자는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독특하고 맛있는 피자 종류입니다. 다른 유형의 피자보다 비쌀 수 있지만 독특한 맛과 식감, 빠른 조리 시간, 건강한 식재료 등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다음 팁을 따르면 화덕 피자를 먹을 때 최고의 가성비를 누릴 수 있습니다. 피자 애호가든 새로운 음식을 맛보고 싶으신 분이든 화덕 피자는 꼭 한 번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