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국제 북극곰의 날 매년 2월 27일

by 네잎클로버편집자 2023. 2. 27.
반응형

 

매년 2월27일 북극곰의 날


매년 2월 27일, 전 세계 사람들이 북극의 가장 장엄하고 상징적인 생물 중 하나인 북극곰의 보존과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연례행사인 북극곰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입니다.

북극곰은 지구상에서 가장 큰 육상 포식자 중 하나로, 성체 수컷의 몸무게는 최대 1,500파운드에 달하고 뒷다리의 키는 10피트가 넘습니다. 북극곰은 혹독하고 추운 환경에서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두꺼운 털과 지방층을 가지고 있어 북극 생활에 매우 잘 적응해 있습니다. 또한 스노슈즈 역할을 하는 큰 발을 가지고 있어 얼음 위를 미끄러지지 않고 걸을 수 있으며, 강력한 근육을 가지고 있어 얼어붙은 물속에서 장거리를 헤엄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신체적 능력에도 불구하고 북극곰은 생존을 위협하는 여러 가지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후 변화, 서식지 손실, 사냥은 오늘날 북극곰이 직면한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이며, 북극곰의 날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 웅장한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행동을 촉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20218057600797

 

[오늘은] '멸종위기' 북극곰을 생각해보는 날!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2월 27일은 국제북극곰의 날입니다.

www.yna.co.kr

 

 

기후 변화와 서식지 손실


북극곰에게 가장 큰 위협 중 하나는 기후 변화입니다. 북극이 놀라운 속도로 온난화되면서 북극곰이 사냥과 번식에 의존하는 해빙이 연초에 녹아 깨졌다가 나중에 다시 얼면서 북극곰이 먹이를 사냥하고 짝짓기를 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더 긴 단식 기간으로 이어져 영양실조로 이어지거나 심지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해빙의 감소로 인해 북극곰은 먹이에 대한 접근성이 제한되고 인간 및 인간 활동과 접촉할 가능성이 높은 육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이는 북극곰과 인간 사이의 갈등과 심지어 치명적인 만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멸종 위기 북극곰 잠자는 모습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북극곰 서식지를 보호하려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청정하고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북극 생태계와 이에 의존하는 야생동물을 보호하고 보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냥과 보존

사냥은 북극곰에게 또 다른 중요한 위협입니다. 북극곰 사냥은 많은 국가에서 엄격하게 규제되고 금지되어 있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생계 목적이나 트로피 사냥을 위해 북극곰 사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은 북극곰을 개체 수 감소 추세에 있는 취약종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에 22,000~31,000마리의 북극곰이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사냥과 기타 위협으로부터 북극곰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보존 조치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북극곰 사냥과 거래를 규제하는 1973년 북극곰 보존에 관한 협정과 북극곰과 서식지를 보호하는 1979년 야생동물 이동성 종 보존에 관한 협약과 같은 국제 협약이 포함됩니다. 또한 서식지 보존 프로그램, 교육 및 인식 개선 캠페인, 과학 연구 및 모니터링 등 북극곰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국가 및 지역 이니셔티브가 수립되었습니다.

 

북극곰의 날 기념하기

북극곰의 날은 북극곰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북극곰과 북극곰의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한 행동을 독려하는 기회입니다. 북극곰의 날을 기념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북극곰에 대해 알아보기

시간을 내어 북극곰과 북극곰의 서식지, 북극곰이 직면한 위협에 대해 읽고 배워보세요. 이를 통해 북극곰 문제를 더 잘 이해하고 행동을 취할 수 있는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환경 보호 단체를 후원하세요

북극곰과 북극곰의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해 헌신하는 단체가 많이 있습니다. 기부나 자원봉사를 통해 이러한 단체 중 하나를 지원하거나 단체의 활동을 널리 알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탄소 발자국을 줄이세요

기후 변화는 북극곰에게 가장 큰 위협 중 하나이므로 탄소 발자국을 줄이면 북극곰을 보호 실천하는 것은 동물들의 서식지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운전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과 전구를 사용하며, 육류와 유제품 소비를 줄이면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역에서 실천하세요

지역사회에서 북극곰과 북극곰의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많습니다. 여기에는 지역 환경 보호 이니셔티브 지원, 해변 또는 강 정화 활동 참여,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널리 알리기

친구, 가족, 지역사회와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여 북극곰의 중요성과 북극곰이 직면한 위협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세요. 여기에는 소셜 미디어에 기사, 사진 또는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지역 이벤트 또는 프레젠테이션을 주최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결론

북극곰은 북극의 상징이며 북극의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극곰은 기후 변화, 서식지 손실, 사냥으로 인해 심각한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북극곰의 날은 이 장엄한 생명체를 기념하고 북극곰과 북극곰의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한 행동을 촉구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북극곰에 대해 배우고, 보호 단체를 지원하고,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지역에서 행동을 취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북극곰이 다음 세대에도 계속 번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https://wwfkorea.campaignus.me/fy21polarbear_emforce?utm_medium=cpc&utm_source=naver_m&utm_campaign=fy21polarbear&utm_content=01.%EB%B6%81%EA%B7%B9%EA%B3%B0_%EC%9D%BC%EB%B0%98&utm_term=%EA%B5%AD%EC%A0%9C%EB%B6%81%EA%B7%B9%EA%B3%B0%EC%9D%98%EB%82%A0&NaPm=ct%3Dlelkc8sg%7Cci%3D0zW0002KtJHxkK0sQeYm%7Ctr%3Dsa%7Chk%3D35dfe1a90a95fb4ccc69d73131bc7fe212b32d46 

 

세계최대 환경보전 기관 WWF, 북극곰후원

together possible. 기후온난화에 사라지는 북극곰을 지켜주세요.

campaign.wwfkorea.or.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