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회사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고 영향력 있는 기술 기업 애플

by 네잎클로버편집자 2023. 2. 22.
반응형

2023년 현재, 애플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고 영향력 있는 기술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주가, 연간 수익률, 대차 대조표 상태 등 회사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애플은 1976년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주력 제품인 iPhone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iPad, Mac 컴퓨터 및 Apple Watch와 같은 다른 인기 제품도 생산합니다. 또한 Apple은 App Store, Apple 음악, Apple Pay, iCloud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pple은 상장 기업이며 나스닥 증권 거래소에 AAPL이라는 티커 심벌로 상장되어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2조 달러가 넘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상장 기업 중 하나입니다.

 

애플회사


주식 가격은 2023년 2월 21일 현재 Apple Inc.의 주가는 $389.52입니다. 이는 전년도 가격인 379.24달러에서 소폭 상승한 것입니다. 이 회사의 주식은 역사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많은 투자자들은 애플의 강력한 재무 성과와 브랜드 인지도 덕분에 안전한 투자로 간주합니다.

연간 수익률는 투자자에게 견고한 수익을 제공 한 강력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2 년 자기 자본 수익률 (ROE)은 29.24 %로 업계 평균 15.44 % 보다 높습니다. 2022년 Apple의 매출은 3,865억 달러로 전년도 매출 2,745억 달러에서 크게 증가했습니다.

대차 대조표 상태는 탄탄한 대차대조표와 상당한 양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2년 4분기 말 현재 현금, 현금 등가물 및 시장성 유가증권을 1,989억 달러로 보고했습니다. 이는 전년도 잔액인 1,918억 달러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2022년 4분기 말 기준 회사의 총자산은 4,603억 달러, 총부채는 1,421억 달러입니다.

Apple의 부채 비율은 0.86으로 업계 평균인 1.35보다 낮습니다. 이는 동종 업계에 비해 부채 자금 조달에 대한 의존도가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Apple은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해 왔으며, 이를 통해 강력한 대차 대조표를 유지하고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제품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Apple의 제품 라인업은 계속해서 회사 성공의 주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iPhone은 여전히 회사의 주력 제품이며,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성능을 갖춘 새로운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iPhone 외에도 Apple은 iPad, Mac 컴퓨터, Apple Watch도 생산합니다. 또한 에어팟, 홈팟, 애플 TV 등 다양한 제품도 출시했습니다.

Apple의 서비스 사업도 회사의 중요한 수익원입니다. 사용자가 Apple 기기용 앱을 다운로드하고 구매할 수 있는 App Store는 회사의 서비스 수익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Apple 음악, Apple Pay 및 iCloud도 회사에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는 인기 서비스입니다.

최근 개발 Apple은 계속해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혁신하고 도입해 왔습니다. 2022년에는 향상된 카메라, 향상된 배터리 수명, 새로운 A16 칩과 같은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된 iPhone 14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더 큰 화면과 향상된 성능을 갖춘 새로운 버전의 iPad를 출시했습니다.

애플아이폰

 

2022년, Apple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피트니스 수업과 운동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Apple 피트니스+라는 새로운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고 개인화된 운동 추천을 제공하는 Apple Watch와 통합됩니다. Apple은 또한 사용자에게 오리지널 TV 프로그램과 영화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Apple TV+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Apple은 또한 혁신을 주도하고 제품을 개선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습니다. 증강 현실(AR) 및 자율주행차 기술 등 새로운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동영상을 분석하고 분류할 수 있는 AI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빌링스(Vilynx)를 인수했습니다. 이 인수는 Apple의 비디오 및 이미지 인식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최근 몇 년 동안 Apple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과 지속 가능성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2030년까지 전체 공급망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Apple은 운영 시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기로 약속했으며, 사무실과 소매점에 에너지 효율적인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Apple은 제품에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고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제품을 설계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또한 전자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고객이 구형 기기를 반납하면 새 기기에 대한 크레딧으로 교환할 수 있는 Apple 기브백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Apple은 또한 공급망의 근로 조건과 노동 관행을 개선하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Apple은 공급업체의 근로 조건, 노동 관행 및 환경적 책임에 대한 표준을 설정하는 공급업체 행동 강령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Apple은 공급망에서 근로자의 안전을 개선하고 강제 노동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결론

 


2023년 현재 Apple은 여전히 매우 성공적이고 영향력 있는 기술 기업입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역사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투자자에게 견고한 수익을 제공 한 강력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컴퓨터, 애플 워치를 포함한 애플의 제품 라인업은 여전히 애플의 성공을 이끄는 주요 원동력이며, 서비스 사업 또한 중요한 수익원입니다.

Apple은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해 왔으며, 혁신을 주도하고 제품을 개선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해 왔습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전체 공급망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공급망의 근무 조건을 개선하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전반적으로 Apple Inc.는 기술 업계의 리더로 남아 있으며, 강력한 재무 성과, 혁신적인 제품,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헌신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투자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