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마일리지 개편 일단 접겠습니다...

by 네잎클로버편집자 2023. 2. 21.
반응형

며칠 전 신문을 보는데 마일리지 여행 좌석이 부족하다고 들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못 갔던 여행들을 많이 다니시구나 생각이 들었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업계는 마일리지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아니 퍼줄 때는 언제고 갑자기 이런 걸 줄이면 사용자들은 마일리지에 대한 신용이 생길까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순간 마일리지에 대한 적립방법과 사용법이 궁금해졌습니다.

다음은 대한민국 항공사(Korean Air)의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밑에 내용은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 방법의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자세한 건 이용하는 항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방법

 

1. 항공권 이용

대한민국 항공사(Korean Air) 또는 파트너 항공사의 항공권을 이용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항공권의 운임, 항공편, 좌석 등에 따라 다릅니다. 항공권 예약 시 마일리지 적립을 신청하면 됩니다.

2. 호텔 숙박

대한민국 항공사와 파트너 호텔에서 숙박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숙박 요금에 따라 다릅니다. 호텔 예약 시 마일리지 적립을 신청하면 됩니다.

3. 렌터카 이용

대한민국 항공사와 파트너 렌터카 회사를 이용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렌터카 이용 금액에 따라 다릅니다. 렌터카 예약 시 마일리지 적립을 신청하면 됩니다.

4. 파트너사 이용

대한민국 항공사의 파트너사를 이용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사의 이용 방법은 각 파트너사마다 다릅니다.

 

마일리지 사용 방법

 

1. 항공권 구매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마일리지는 항공권의 운임에 따라 다릅니다. 항공권 예약 시 마일리지 사용을 선택하면 됩니다.

2. 상품 구매

대한민국 항공사의 마일리지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마일리지는 상품 가격에 따라 다릅니다.

3. 라운지 이용

마일리지로 대한민국 항공사의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마일리지는 라운지 이용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4. 기내식 구매

마일리지로 대한민국 항공사의 기내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마일리지는 기내식 가격에 따라 다릅니다.

5. 호텔 숙박

마일리지로 대한민국 항공사와 파트너 호텔에서 숙박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마일리지는 숙박 요금에 따라 다릅니다.

6. 렌터카 이용

마일리지로 대한민국 항공사와 파트너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마일리지는 렌터카 이용 요금에 따라 다릅니다.

7. 기부

마일리지로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항공사와 파트너 NGO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방법 확인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방법은 대한민국 항공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관련 정보는 항공권 예약 시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항공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고객센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일리지 유효기간

대한민국 항공사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발생한 날로부터 10년입니다. 마일리지는 적립된 순서대로 사용되며, 만료일이 가장 가까운 마일리지부터 차감됩니다. 마일리지 만료일은 대한민국 항공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대한항공 홈페이지

 

마일리지 사용 시 주의사항

대한민국 항공사 마일리지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일리지 사용 전에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 마일리지는 발생한 회원의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 사용 시 대한민국 항공사의 운임, 수수료, 세금 등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 사용 시 예약 변경, 취소 등의 경우 부분적으로 반환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는 선착순으로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 사용 조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결론

대한민국 항공사 마일리지는 항공권 예약, 상품 구매, 기내식 구매, 호텔 숙박, 렌터카 이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된 마일리지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유효기간 및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확인하고 적극적으로 마일리지를 활용하여 항공여행 및 기타 다양한 혜택을 누리세요.

 

 

관련된 기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747436?sid=101

 

마일리지 개편 일단 접겠습니다… 꼬리내린 대한항공

들끓는 ‘改惡’ 여론에 백기 오는 4월로 예정된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이 사실상 무산됐다. 대한항공은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전반적인 개선 대책을 신중히 검토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n.news.naver.com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30220/117977068/1

 

“3만5000 마일리지에 가던 뉴욕, 4만5000 필요” 불만 폭증

4월 시행 예정이던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안 관련 논란이 점차 거세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장기간 쌓아온 마일리지의 가치가 한순간에 추락했다는 불만을 쏟아내고, 정부와 정치권도 “…

www.donga.com

반응형

댓글